본문 바로가기
일본기담/시가 아키라

시가 아키라의 소설 '딱 한잔하려고 했을 뿐인데' - 술 한잔의 파국, 밀실 살인 사건의 전말

by SpiderM 2024. 6. 4.
반응형

시가 아키라의 소설 "딱 한잔하려고 했을 뿐인데"는 복잡한 밀실 살인 사건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미스터리 작품입니다. 이야기는 주인공 야시마 나오야가 술에 취해 기억을 잃은 채로 깨어나면서 시작됩니다. 그는 전날 밤, 여자친구이자 자신이 담당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사이온지 사야카의 집을 방문했던 것 같지만, 중요한 대화 내용은 기억나지 않습니다.

SMALL

 


사야카는 유명한 만화가이자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야시마는 아키하바라 FM에서 방송되는 "사이온지 사야카의 미스터리 나이트"라는 프로그램의 디렉터입니다. 그러나 사야카가 방송에 나타나지 않자, 야시마는 그녀의 집을 찾아가지만, 사야카는 이미 살해당한 후입니다. 현장은 밀실 상태이며, 사야카의 목에는 야시마가 선물한 것과 동일한 노란색 넥타이가 감겨 있어, 야시마는 강력한 용의자로 몰립니다.

경찰은 야시마가 사야카의 집을 방문한 시간대를 확인하고, 그가 유일한 용의자라고 생각합니다. 야시마는 자신이 기억을 잃은 상태에서 사야카를 살해했을 수도 있다고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밀실 살인의 비밀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사건의 전개는 피해자 사야카의 고문 변호사 테즈카 유타로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합니다. 테즈카는 사야카가 생전에 맡긴 CD를 가지고 나타나며, 그 안에는 사야카의 육성으로 녹음된 유언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메시지를 통해 사야카가 사실은 니시야마 사아야와 니시야마 루카의 공동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작가라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사아야는 아이디어를 담당하고, 동생 루카는 작화를 담당했으나, 루카는 실어증을 앓고 있어 모든 대외 활동은 사아야가 맡았던 것입니다.

밀실의 비밀을 풀지 못한 경찰은 처음부터 다시 수사를 진행하지만, 야시마 이외의 용의자는 찾을 수 없습니다. 위험을 느낀 야시마는 테즈카와 함께 밀실의 비밀과 범인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경찰은 야시마를 체포하려 하지만, 죽은 것으로 알려진 니시야마 사아야로부터 전화가 걸려오며, 범인을 찾았다는 메시지와 함께 사건 현장으로 오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결말에서는 출판사 편집자인 이자와 나오토가 범인으로 밝혀집니다. 이자와는 사아야와 연인 관계였으나, 사아야가 야시마와 교제하면서 관계가 끝났고, 이자와는 이후에 루카와 사귀기 시작합니다. 사아야가 둘의 관계를 반대하자, 이자와는 사아야만 없어지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라 생각하고 그녀를 살해합니다. 이자와는 로봇청소기, 리모컨, 에어컨, 난방기 등을 이용하여 아파트를 밀실로 만들고, 야시마를 범인으로 몰아갑니다.



야시마는 사아야의 유언 녹음 CD에서 음성을 추출하여 용의자들에게 전화를 걸고, 밀실의 비밀을 풀어 범인을 밝힙니다. CD 뒷부분에는 알아들을 수 없는 노이즈가 있었는데, 그것은 사아야가 자신의 암 재발과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사아야는 암이 재발했고, 말기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야시마의 프러포즈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밀실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이자와에게 알려줬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 소설은 밀실 살인 사건의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인간의 욕망과 복수, 그리고 사랑과 상실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냅니다. "딱 한잔하려고 했을 뿐인데"는 독자들에게 예상치 못한 반전과 함께 깊은 인상을 남기는 작품입니다.

 

저(너나행)의 이 요약이 소설의 내용과 분위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소설을 직접 읽으시면 더욱 풍부한 이야기와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딱 한잔하려고 했을 뿐인데
정신을 차려 보니, 살인범으로 몰려 있었다! 기억이 없는 그는 이 궁지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아키하바라 FM 라디오 인기 진행자, 사이온지 사야카가 살해당했다. 그녀를 마지막에 만난 사람은 라디오 디렉터이자 사야카의 남자 친구인 야시마 나오야였다. 게다가 죽은 사야카의 목에는 야시마가 그녀에게 선물 받은 것과 똑같은 넥타이가 감겨 있어 경찰은 그를 의심하게 된다. 야시마는 용의를 부정하지만 만취해서 기억이 없다. 살해에 이용된 트릭을 풀지 못한 경찰은 야시마에게 “네가 만든 밀실이니까 네가 수수께끼를 풀어!”라고 다그치는데….
저자
시가 아키라
출판
아르누보
출판일
2019.06.27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무선 습식 및 건식 진공 청소기

가정용 청소 기계용 롤러 브러시, 셀프 클리닝 LED 스크린, 2 라이트

 

323.44US $ 68% OFF|XIAOMI MIJIA Smart Wireless Wet And Dry Vacuum Cleaners 2 Lite For Home Cleaning Machine Roller Brush Self Cl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이 포스팅은 알리 익스프레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