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기담

함께 죽다 시나가와 동반 자살 사건

by SpiderM 2024. 5. 19.
반응형

'함께 죽다' 시나가와 동반 자살 사건 이야기입니다.  일본에서는 사랑하는 연인들의 동반 자살이 아주 흔했다고 합니다. 현세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위해 목숨을 끊는 것을 '신쥬'하고 하는데, 특히 에도 시대에 유행처럼 번졌다고 합니다. 물론 막부에서는 엄격하게 이를 금했고 자살을 시도하다 걸리면 엄하게 처벌했습니다. 하지만 인도의 카스트 제도가 있다면 막부 시대 신분제도 또한 박힌 돌 같은 제도였습니다. 오늘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저의 이야기를 듣고 나갈 실 때는 잊어 주십시오.

 

저는 말하는 자, 여러분은 듣고 버리는 자의 역할입니다. 감사합니다.


우키와 엔지로, 애도의 전당포 둘째 아들이다. 큰 아이처럼 가업을 잇지 않아도 되고 늦둥이로 태어나 부모의 귀여움을 독차지하며 커서 그런지 버릇이 없었다. 엔지로는 여자와 친구를 좋아했고 불량한 친구들도 많았다.

 

"뱃놀이를 하고 시나가와에서 오이란들을 불러 놀기로 했어."

 

지역 최고의 게이샤 오이란

 

 

 

오이란 행차

 

 

그 소리를 듣도 심드렁하던 엔지로는 바로 승낙을 하고 놀이에 나갔다. 오초는 요시와라에서 한때 잘 나가던 오이란이었다. 타고난 미모, 애교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고집이 세고 돈 없는 손님들은 하인 취급을 했다.

 

하지만 어린 게이샤들이 치고 올라오고 자신을 불러주는 손님이 없어지자 시작하자 후회했지만 그때는 이미 늦은 후였다.

 

그녀는 계획을 세웠다. 바로 '물주'를 잡는 것, 그로 하여금 큰돈을 써게 해서 유명한 악사, 오요세 (시중을 드는 이와 악사까지 불러 벌이는 잔치)를 열어 자신이 건재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는 것이었다.

 

그런 고민을 하던 오초에게 동료 오이란이 말을 건넸다.

 

"오초, 시나가와에서 손님들이랑 놀 건데 같이 갈래?"

 

"누가 오는데?"

 

"돈 많은 애송이 호구들."

 

눈이 쩍 뜨인 오초는 마지못해 승낙을 하는 척하고, 부리나케 준비를 했다.


이미 뱃놀이를 끝낸 엔지로 일행은 이미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의 음식을 앞에 두고 술을 마시고 있었고, 오이란일행이 도착하자 본격적으로 놀기 시작했다. 샤미센 소리에 흠취한 그는 연주하는 오초를 자신도 모르게 뚫어져라 보고 있었다.

 

 

 

 

샤미센을 연주하던 오초는 자신을 흘끔 보는 것이 아닌 대놓고 노골적으로 쳐다보는 엔지로를 느끼지 않을 수 없었고, 얼굴과 손을 보니 지금까지 험한 일이라고는 해 본 적이 없는 손님 즉, 자신이 찾던 호구라고 것을 바로 알게 되었다.


넋이 나간 엔지로, 친구에게 그녀에 대해 물어보는데, "오초라고 한 때 제일 잘 나갔지, 그런데 인간이 말종이라 지금은 한물갔어." 그래도 친구라고 진심 어린 경고를 해 주었다.  

 

다음 날 아침이 되자 한 걸음에 유곽으로 달려간 엔지로는 그녀를 만나려고 했지만 거절을 당하고 반토 신조라는 은퇴한 오이란에게 돈을 쥐어주고서야 오초를 만날 수 있었다.

 

 

너무나도 이쁘게 치장을 하고 화장을 한 오초의 모습에 정신이 나간 사이 그녀는 엔지로에게 말한다.

 

"지금은 제가 한물갔다고 말을 하지만 저도 한때는 요시와라에서 최고의 오이란이었답니다. 애인이 생겼다고 소문이 나면 그자가, 누구일고 하며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옵니다."

 

"그렇구려, 그럼 어떻게 하면 내가 당신의 애인이라는 사실을 알릴 수 있겠소?"

 

그녀는 오요세를 열어달라고 하고 그는 승낙했다.


며칠 후 집에서 아버지와 형 몰래 엄청난 돈을 훔쳐 낸 엔지로는 오요세를 열어 주었고, 오초는 오이란의 행차, 특유의 팔자걸음으로 걸어 잔치장까지 걸어와 온 유곽이 떠들썩해졌다.

 

연회가 끝난 귀 엔지로와 오초는 함께 목욕을 하고 꿈같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애인이 생긴 오이란은 손님을 거절할 권리가 생긴다. 대신 그 남자는 오이란에게 모든 것을 다해줘야 하고 하인들에게까지 돈을 많이 줘야 한다.

 

하지만 행복도 잠시, 엔지로가 더 이상 오초에게 오지 않았다. 궁금해진 그녀는 엔지로에게 사람을 보내 이유를 알려달라고 애원했으나 아무 답이 없었다.

 

그렇게 되면 과거로 돌아가야 하는 오초, 오이란....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SpiderM

 

반응형
LIST